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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랩스 교육 프로젝트

기업체 출강 | 기업 출강 | 외국어 출강 | 비즈니스 외국어 | 비즈토크 | 기업체 출강 20년

네이버랩스는 네이버 주식회사의 자회사로서 로보틱스, 자율주행 등

첨단 미래기술인 인공지능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고객사입니다. 

네이버랩스는 비즈토크의 In-House 1:1  집중 프로그램을 채택하여

8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즈토크는 본 고객사에 원어민 강사를 상주시키고 교육대상 임직원이

업무시간내 각자 편한 시간에 따라 수업 일정을 정하게 한 후

사내에서 원어민과 1:1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학습 참여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강의구성은 초급에서 고급까지 현재 어학 능력에 따라 

개인별로  개별적 커리큘럼과 교재를 이용하여

학습자들의 수업 몰입도 또한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학습 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현재 업무와 관련하여 당면한

과제들을 외국어를 이용해 강사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업무의 질을 개선하는데도 일조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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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랩스의 In-house 1:1 집중 교육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인원을 정한 후 레벨 테스트를 실시하는 것으로 스타트되었습니다.

레벨 테스트는 객관성을 위해 비즈토크 BE-test (OPIc 형식) 기반으로

전화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비즈토크 교육기획팀과

네이버 랩스 교육담당자간에 교육설계를 위한 즉각적인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초급 학습자들에겐 기본적인 회화 능력이 필요하기에  문법보다는

패턴연습 위주로 트레이닝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중급 학습자들은 Flipped Learning 방식을 채택하여

사전 학습을 통해 회화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사전 학습과 훈련(토의)이라는 반복 과정으로

표현력과 유창성이 폭발적으로 상승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고급 단계의 학습자들은 정형화된 교재나  수업 방식을 배제하고 

다양한 컨텐츠로  새로운 지식 정보를 외국어로 습득하면서

자연스럽게 외국어 의사소통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80여명 학습자의 개별 needs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 기획을 위해

수업개시 전 모든 학습자들과 만나 OT를 진행하며 교육의 특징과 목적,

운영방법, 학습자들의 요청 사항을 다시 한번 체크하고 학습자들이

원하는 내용을 적극 반영하여 학습 참여도를 높이고, 

또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이렇게 출발한 교육과정이 진행되면서 강의 평가에서  항상 90%를

상회하는 만족도를 유지함과 동시에  학습자들의 레벨은 한단계 이상

향상되었고 외국어 소통에 대해 많은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며 교육이 운영되고 있음에 보람을 느끼며

 원활한 운영에 누구보다 열정적인 도움을 주신 네이버 랩스

교육 담당자님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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